오늘의일진 : [양력]2024년12월11일 [음력] 2024년11월11 (甲辰年 丙子月 己酉日)

수많은 삶의 길에 또 하나의 네비게이션 "사주" > 나나사주 원장님의 팁!톡!

본문 바로가기
나나사주

무료상담실

꿈해몽
사주상담
  • 나나사주 원장님의 팁!톡!
  • 메인페이지지식게시판나나사주 원장님의 팁!톡!

수많은 삶의 길에 또 하나의 네비게이션 "사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나나사주 작성일15-10-27 09:03 조회5,019회 댓글0건

본문

수많은 삶의 길에 또 하나의 네비게이션 "사주" http://m.newsm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6 #나남임_사주클리닉 #나남명리교육원 #나나사주

 

 

- 나남임사주클리닉 나남임 원장

사주 명리학(四柱命理學)이란? 또는 사주팔자(四柱八字)란 무엇인가?

다시 말하자면 인간이 태어난 해(年)와 달(月)과 날(日)과 시(時)가 어떤 기운(氣運)을 갖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운명이 달라진다는 전제에서 출발한다.

 

 

천간(天干)의 “甲 乙 丙 丁 戊 己 庚 辛 壬 癸” 에 십간 (十干)과 지지(地支)로는 “子 丑 寅 卯 辰 巳 午 未 申 酉 戌 亥” 의 십이지 (十二支)를 근거로 하는 것인데, 이를 조합한 것이 육십갑자 (六十甲子)로 표기한다.

이 육십갑자를 세로로 쓰기 때문에 글자들이 마치 기둥(柱)을 생년, 생월, 생일, 생시를 육십갑자로 표기하면 4개로 이루었다하여 사주(四柱)라고 하고, 사주에 사용되는 글자 수가 여덟 글자이기 때문에 팔자(八字)라고 한다. 따라서 ‘사주(四柱)’와 ‘팔자(八字)’는 같은 개념이다.

필자를 찾아온 고객은 사업을 하는 CEO로 올해 2015년 금전(돈)의 손실이 크게 있었다.

왜 금전의 손실이 생길 수밖에 없는 지를 오행으로 다음과 같이 4개의 기둥을 세워 사주 도표로 만들면 설명하면 아래와 같다.

486_956_4649.jpg

참고로 오행이라는 것은 木(나무), 火(불), 土(흙), 金(쇠), 水(물)로 크게 5가지로 나눈 것이다.

그의 사주의 오행 중에는 金(쇠)이 재물 또는 돈을 상징하는 글자이다.

하지만 올해 2015(을미)년은 木이 강한 운으로 들어왔으며 사주 내에 火인 불이 강하다. 사주 내에 불기운에 올해 그의 운이 木이 마치 불속에 나무를 넣어 화력을 높이는 것처럼 火를 生(생)함으로서 그의 사주 속의 재물인 金은 뜨거운 불기운에 마치 녹는 것과 같다.

그가 의논한 사건은 이미 큰돈을 잃을 수도 있을 사례였다. 필자는 그에게 두 사람을 소개했다. 먼저 물(水)을 상징하는 띠인 子生(쥐띠 생) 또는 亥生(돼지띠 생)의 변호사를 찾아 만나면 의뢰를 맡기면 오히려 이 많은 불(火)을 물(水)이 막아 줄 수 있다고 상담했다.

그는 실제 의뢰 후 빠르게 문제를 해결한 덕분에 문서상으로 손실부분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었다.

사주는 차와 고속도로 또는 내비게이션에 많이 비유할 수 있다. 살아가는데 인생의 길에 사주는 내 앞길의 있어 안내역할을 할 수 있다. 어떤 시점에서 안내역할을 받는 다면 의사결정을 신중히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다시 말해 사주는 출생일시의 사주팔자 속에 내 자신이 살아가는 운(運)과 재물(돈), 건강, 인연, 진로, 적성 등 인과관계를 보는 인간의 길흉화복을 추명 (推命)하고 추단 (推斷)할 수 있어 필자는 이 사주팔자를 통계 확률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비교하고 입증하는 즉, 실용학문이라고 말 수 있다.

사주추명학 또는 사주통계학이라고 일컬어지는 것도 이 때문이다.

김호정 기자 [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newsm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